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종보 | 총기47년, 전국불교합창단연합회 임원연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지종 작성일18-07-09 05:07 조회363회

본문

총기47년, 전국불교합창단연합회 임원연수


서울경인, 부산경남 합창단연합회 다녀오다...



불교총지종 서울경인 부산경남 합창단은 충남 공주에 있는 한국문화연수원에서 6월 27부터 28일까지 1박2일 동안 전국불교합창단연합회 임원연수에 참가했다.

마니합창단 최영아 단장과 만다라합창단 이상록단장이 연수에 참석했다.

연수는 마곡사 주지 원경스님의 강의를 시작으로 템플스테이 전담강사 길경녀 강사의 행복·웃음·치유명상 강의와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사무총장·삼론종 총무원장 지민스님이 강의했다.

강의 중간에는 연수 참가자들과 함께하는 요가 수업과 소통의 시간 신유식과 함께하는 소프라노 색소폰연주를 했다.

부산경남 만다라합창단 이상록단장은 “이번 전국불교합창단 임원연수를 하면서 다른 합창단의 배울점도 많았고 1박2일동안 즐겁고 재밌는 뜻깊은 시간이였다.” 며 전했다.



-------------------------------------------------------------------------------------------------------------

전국불교합창단 연합회 임원연수 다녀온 후기글


- 부산경남 만다라합창단 이상록단장: “2009년 전국불교합창단 연합회가 시작되면서 이듬해 까지 12일 일정으로 시작된 임원연수를 참가하면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마다 색을 달리하며 또 와야지...하면서 매번 감동을 줍니다. 이번 강의중에 행복치유명상 레크리에이션을 하면서 온몸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미운 상대를 부처님으로 보는 특별주문들, 맘의 변화를 만들게 해준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기운들이 저희 단원들에게 웃음으로 옮겨져 즐겁고 화합단결된 만다라 부처님 세상이 되었음 하는 바람입니다.


- 부산경남 만다라합창단 재무 최영혜: 이번 연수에서 마곡사 주지 원경 스님의 설법을 통해 언제나 받고자 하는 마음에서 주고자 하는 마음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말씀에 공감하며 그것을 실천해야겠다는 마음을 다지는 시간이 되었고, 이번 행사가 있기까지 수년에 걸쳐 많은 합창단 간부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앞으로 불교 발전을 위한 그들의 수많은 노력에 격려를 보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