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종보 | 대구경북 금강합창단 “제1회 금강합창제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동화교무 작성일18-08-22 17:02 조회183회

본문

대구경북 금강합창단 1회 금강합창제 개최

금강합창단 단독음악제 금강합창제 개최를 위해 맹연습중

 

대구경북 금강합창단이 총기4711월에 제1회 금강 합창제를 개최할 예정에 있다.

이번 금강 합창제는 합창 단장을 비롯해 단원 모두가 한 마음을 모아 합창단의 발전과 화합 단결을 기대하고, 합창제를 통해 가족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총지종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가지고자 한다고 의미를 밝혔다.

대구경북 합창단 곽노선 단장은 이번 금강합창제는 다른 교구 합창단과 합동으로 하는 음악제가 아닌 금강합창단 단독으로 개최하는 합창제로서 제1회인만큼 아주 뜻 깊은 합창제가 될 것 입니다. 저희 단원들이 함께 뜻을 모아 합창을 하면서 큰 행복과 즐거움을 느끼고 이 즐거움을 주변 분들과 같이 하고 싶은 마음에 이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단장으로서 너무 자랑스럽고 금강합창단 단원들께 감사합니다.” 며 합창제 성공개최를 기원했다.

금강합창단은 총기16(1987) 총지종 1회 전국 합창단 경연대회를 계기로 대구 합창단(.개천사합창단)을 개설하였으며, 창설당시 15명의 단원으로 개천사를 중심으로 결성되었다.

2회 합창대회 부터 단원이 32명으로 늘어나면서 총기40년 제1회 통일음악예술제때 단원모집을 대구,경북으로 확대하면서 합창단명을 금강합창단으로 개명하였다.

대구,경북 교도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받고 있으며, 합창단 인원은 35명 내외로 정해져있다. 연습은 대구 개천사 합창단실에서 매주 모여서 연습을 한다.

합창단 주요 활동으로는 대구,경북 각 사원 중요행사시 음성공양 봉사를 하고 있으며, 총지종에서 합동으로 하는 각종행사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대외행사로는 대구,경북 각종 음악제에 년 1~2회씩 참가하는 등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