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총무 | 불교총지종 한마음겨울캠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지종 작성일19-01-25 13:07 조회103회

본문

불교총지종 한마음겨울캠프

122~ 24, 강원도 홍천 대명비발디파크에서 개최

 

청소년 바른 인성형성 프로그램인 불교총지종 한마음겨울캠프가 2019122~ 24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홍천 대명비발디파크에서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후원으로 불교총지종이 주최하는 캠프는 12214시 입제식을 시작으로 인성프로그램과 청소년 미래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시작되었다. 23일 겨울스포츠체험을 통한 기분전환과 마음단련 활동을 하였고, 24일은 나를 찾는 여행 참석자의 활동 보고 및 시상식 프로그램으로 마무리하였다.

통리원장 인선 정사는 캠프 참석한 학생들에게 요즘 자칫 움츠러들기 쉽습니다. 이럴 때 더 활발히 움직이면서 몸과 마음이 단련되기를 바랍니다. 이번 한마음캠프를 통해 기분전환하면서 힐링되는 시간이 되셨으면 합니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캠프를 만들어 주시며, 인성 형성에 도움 되는 프로그램를 만들어 달라는 당부를 추가로 하셨다.

청소년 미래 프로그램을 강의한 총무부장 우인 정사(개천사 주교)는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분야의 체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를 결정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동기 부여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인성과 미래지향적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는 연기적 존재에서 왕따, 폭력, 담배, , 환경오염, 생태계 파괴 등의 문제를 다루며 나와 환경의 관계, 나와 주변인들과의 연기적 관계를 통해 중중제망의 세계를 느낄 수 있도록 조력하며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였다.

본 캠프에서는 2018년 한 해 동안 학생들이 직접 계획한 여행 프로그램 나를 찾는 여행의 후기 발표 우수팀들에게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되었다.

한마음상에는 축구짱, 정진상에는 석호, 우정상에는 동해의 외인구단, ‘다이나믹, ‘부산의 재발견팀이 수상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