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총지소식 | 하반기 49일 진호국가불공 입재(入齋) 법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총지종 작성일19-06-07 14:11 조회122회

본문

하반기 49일 진호국가불공 입재(入齋) 법어

 

국태민안과 조국평화통일의 염원

수호국계주진언, 옴훔야호사 염송

 

총기 48년 하반기 49일 진호국가불공의 입재(入齋)에 앞서 법신 비로자나부처님의 자비광명과 지혜의 광명이 가득하기를 서원합니다.

우리 총지종의 불공법은 기간에 따라 크게 세 종류로 분류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첫 번째는 단기(短期)불공이요, 두 번째는 중기(中期)불공 마지막으로 장기(長期)불공입니다.

단기불공은 매일 아침저녁으로 올리는 조석불공과 매주 일요일 공식 법회로 봉행되는 자성일 불공을 단기불공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중기 불공은 매월 초 7일간 정진하는 월초 불공입니다. 장기불공은 일 년에 두 번 상하반기로 올리는 49일 불공입니다.

종조 원정 대성사께서는 창종과 동시에 국태민안과 조국평화통일의 염원으로 나라를 위한 불공을 제정하시어 상,하반기 49일 불공기간 동안 진행하는 진호국가 불공법을 공포하셨습니다. 밀교 특유의 수호국계주진언 즉, 옴훔야호사를 염송 정진함으로서 다생 겁에 걸쳐 누적(累積)된 은혜의 빚, 은채(恩債)를 갚는 매우 중대한 불공입니다.

또한 우리 총지종은 생활불교 종단으로, 창종 이념의 본령(本領)이기도 한 사대 은혜, 즉 부모와 나라, 중생과 삼보의 은혜를 갚는 불공의 일환으로 삼고 있어, 사대 은혜에 보은(報恩)하는 매우 중대한 실천불공이기도 합니다.

상반기 49일 불공(218~48)이 밀교 4종수법, 즉 식재(息災), 증익(增益), 경애(敬愛), 조복(調伏)법 중 생활 경제 향상과 자녀 성공을 위한 증익법(增益法)불공이라면, 하반기 49일 불공(528~715)은 식재법(息災法)불공으로서 나라의 은혜를 갚는 진호국가(鎭護國家) 국태민안 불공과 더불어, 선망부모 조상의 영식을 불공으로 천도(薦度)함으로써 현세부모와 다생 부모 은혜를 갚는 매우 중요한 불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향하는 715일을 해탈절(解脫節)이라 명명(命名)하여 호국안민법회로 더욱 원만히 회향(廻向)해야 합니다. 이러한 의미를 다시 한 번 각성하시어 49일간 용맹정진하시길 진심으로 당부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