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총지종

총지소식

불교총지종은 ‘불교의 생활화, 생활의 불교화’를 표방하고 자리이타의 대승불교 정신을 일상에서 실천하는 생활불교 종단입니다.

제20차 한일불교문화교류대회 직시사서 개최

페이지 정보

호수 14호 발행인 안종호 발간일 1999-05-20 신문면수 7면 카테고리 - 서브카테고리 -

페이지 정보

필자명 - 필자법명 - 필자소속 - 필자호칭 - 필자정보 - 리라이터 -

페이지 정보

입력자 총지종 입력일시 18-04-13 05:40 조회 3,404회

본문

제20차 한일불교문화교류대회 직시사서 개최
5월 25일〜27일, 한국불교문화의 체험과 역사기행 프로그램 일정

본 종 총지화 통리원장과 효강 법장 원장이 참석한 한일 불교문화교류협의회 제19차 정기총회에서 올해의 한일 불교문화교류대회를 5월 25일부터 27 일까지 경북 김천 직지사에서 개최키로 하였다.

이번 대회는 ‘21세기의 정신세계를 주도하는 불교도의 사명’이라는 주제로 기존의 세미나형식에서 탈피, 한국 불교문화의 체험과 역사기행 등의 일 정으로 치르게 된다.

직지사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한 국측에서 1백 20명이 참석 하는 등 양국에서 2백여명이 동참할 예정이다.

주요일정을 보면 ▶대회 첫날 오후 에는 대구 동화사를 참배하고 저녁시간에는 양국불교 대표자회의와 저녁만 찬을 개최한다. ▶둘째날은 직지사에서 법요식을 갖고 오후에 동학사를 참배하게 된다. ▶마지막날에는 부여로 출발하여 불교전래 사은비를 참배하고 태고종 봉원사에서의 범패공연, 롯데 호텔에서의 저녁만찬을 끝으로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